본문 바로가기
review/이것저것 잡다한 리뷰

가성비 좋은 드로잉용 태블릿 아이패드 9세대 (feat. 드로잉) 추천

by littleme 2023. 2. 21.

우리 집 첫째가 그림 그리는 걸 좋아한다. 둘째도...
내가 아이패드로 그림을 그리면 첫째나 둘째가 가져가서 그림을 그리는 상황이 반복되자 남편과 나는 아이들에게 태블릿을 사주기로 했다.
애들이 쓸 거라 저렴하면서 주된 목적인 드로잉을 할 수 있는 태블릿을 찾았지만 두 가지를 다 만족시키는 제품을 찾지 못하고 한 달이 지나갔다.

처음에 사주려고 고민했던 태블릿은 레노버 제품으로 직구를 해야 했는데 몇 주를 기다려야 받을 수 있었고 펜도 좀... 마음에 안 들었다.
삼성 제품도 고민했지만 펜으로 드로잉을 하려면 80만원은 줘야 적당한 제품을 살 수 있을 듯해서 포기했고, 중소기업의 제품도 봤지만 리뷰도 안 좋았고 드로잉에 필요한 펜이 마땅치 않아서 패스했다. 이것저것 고민한 끝에 적당하다고 생각한 가격을(2~30만원정도) 좀 넘었지만 드로잉하기에는 딱 좋다고 판단되어 아이패드 9세대를 사기로 결정했다.



여기저기 가격을 비교해보고 쿠팡에서 사기로 결정했는데 가격은 45만원 정도였다. 전에 사용하던 애플 펜슬을 가지고 있어서 그걸 사용하기로 하고 아이패드 9세대만 주문했다.
하루 만에 배송된 아이패드 9세대를 간단히 설정하고 프로크리에이트와 art set을 다운받아서 깔아준 후 아이들에게 사용해보라고 주었는데 그렇게 좋아할 수가 없다. 아이들이 주로 쓰는 건 art set이라는 앱이다. 종이에 그리는 것과는 또 다른 재미가 있어서 하루에 한 번은 아이패드로 그림을 그린다. 필기감이 좋아서 둘째도(6살) 자주 사용한다.


삼성에서 나온 제품도 써봤는데 펜의 필기감이(드로잉도 마찬가지) 썩 좋지는 않았다. 아이패드는 무엇보다 펜슬과 호환이 잘되어 끊기지 않고 부드럽게 사용할 수 있다. 다른 정전식 펜슬과는 확실히 다를 거라 본다. 아이패드 9세대를 사기 전에 많이 알아봤지만 그림을 그리기에 최적화된 태블릿을 찾는다면, 그리고 가격을 중저가로 생각한다면(저가는 아니다..;;) 더 알아볼 필요 없이 아이패드 9세대를 추천하고 싶다. 나도 아이패드 시리즈를 사용하는 유저로써 프로크리에이트를 이용해 드로잉을 하며 아주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다.



결론은 드로잉용 태블릿으로 아이패드 9세대 강력 추천!

그리고 마지막으로 우리 아이들이 아이패드로 현재 사용하는 앱 몇 가지를 소개하고 마치겠다.

  1. art set (드로잉)
  2. 프로크리에이트 (드로잉)
  3. little fox (영어듣기-만화형식으로 공부)
  4. 유투브 (동영상시청)



반응형

댓글